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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아이텍㈜, 신규 직원 대상 ‘슬기로운 직장생활’ 사내교육 화제

07 Jan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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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 고객응대, 재택근무 매너, 테크니컬 글쓰기 노하우 등 입사자들 ‘호평’
이주찬 대표 “올 상반기 업무보다 교육 우선시”…고객 서비스 역량 강화 매진

[아이티데일리] 멀티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이 새해들어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사내교육이 화제다.

신규 입사자들을 위해 최근 개설된 사내교육은 ‘슬기로운 직장생활’ 이라는 교육과정이다. 외부 기업교육 기관의 전문 강사를 사내 교육센터로 초빙, 일부 집체교육 형식으로 비대면과 병행해 이틀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에 따라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지켰으며, 대부분의 교육생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접속한 상태에서 교육이 이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 교육 내용은 재택근무시 준수사항 등 비대면 시대 직장인의 기본 소양은 물론, 신입 엔지니어 대상의 프로젝트 관리와 고객 지원 업무 일지 기록을 위한 테크니컬 글쓰기 훈련 등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또한, 고객 응대 및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서비스 매너 교육 등도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프로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갖춰야 할 기본적인 것이면서도 자칫 소홀하기 쉬운 용모, 복장, 대화와 전화 예절 그리고 비대면 영상 회의 매너 등을 중심으로 고객 및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대할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법 등이다.

상암IT타워 10층에 위치한 굿모닝아이텍 교육센터에서 신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 교육은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서도 동시에 진행됐다.
상암IT타워 10층에 위치한 굿모닝아이텍 교육센터에서 신규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 교육은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서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기술 지원 엔지니어 위주로 최근 입사자 숫자가 크게 늘었다”며, “이들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문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본인의 전문 분야 외에도 추가 솔루션에 대한 기술지원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코로나 상황에서도 절대 소홀히 할 수 없는 것이 교육이다. 올해 상반기에 가능한 많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모닝아이텍은 영업, 기술 및 지원분야 등에서 임직원들을 전문가로 양성하고, 판매하는 솔루션들에 대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마다 1억 원 이상의 비용을 들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최근 4년간 약 250여 건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총 5억원이 넘는 투자를 하고 있다.

한편, 굿모닝아이텍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재택근무 솔루션인 VDI(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의 호황으로 지난 1년 동안 엔지니어 위주로 새로 채용한 인원이 100명이 넘는다. 이는 직전 연도 전체 인력의 약 60%에 해당되는 숫자다. 또한, 지난해 회사 매출도 연초 목표로 했던 700억 원을 훌쩍 넘겨 전년도 대비 30퍼센트 이상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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